본문 바로가기

드디어 CU 상륙 – 닥터페퍼 제로 스트로베리 크림

레시피오너 2025. 6. 3.

딱 한입 마셨을 뿐인데, 기억에 각인된다.
미국에서 마니아층의 찬사를 받으며 '크림소다 맛'에 이어 출시된 닥터페퍼의 신작, **'제로 스트로베리 크림'**이 드디어 국내 편의점 CU에 단독 입점한다. 단순히 신제품 출시 소식이 아니다. 이건 하나의 ‘음료계 트렌드’다.


해외 직구템에서 편의점 인기템으로

그동안 미국과 일본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이 음료는, 진한 딸기향과 부드러운 크림 풍미, 그리고 닥터페퍼 특유의 스파이스 베이스가 절묘하게 섞인 맛으로 유명하다. 특히 츄파춥스 딸기크림맛을 연상케 한다는 후기가 이어지면서,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전설의 맛’으로 회자됐다.

CU는 2025년 6월 한 달간 2+1 프로모션까지 걸며 음료 마니아들의 입맛을 제대로 공략한다. 가격은 1,900원으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라는 점에서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긴 선택지다.


크림소다 열풍, 닥터페퍼가 이끈다

작년 국내 편의점 업계를 강타한 닥터페퍼 제로 크림소다의 성공은 단순한 유행이 아니었다.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복고풍’과 ‘뉴트로’가 식음료 시장에서 부활하며, 특이하면서도 향수를 자극하는 맛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다. 그 흐름의 정점을 찍는 것이 바로 이번 '스트로베리 크림'이다.


맛보고 리뷰 남기는 순간, 바이럴이 시작된다

SNS에서도 벌써부터 #닥터페퍼스트로베리, #딸기크림맛, #제로칼로리음료 등의 해시태그가 예열되고 있다. 귀엽고 톡톡 튀는 패키지 디자인도 Z세대의 사진 감성을 저격하기 충분하다.

이제 '해외직구'의 아쉬움은 접어두자. 편의점에서 ‘미국 감성’을 집어 들 수 있는 시대다.


한정 출시, 지금이 기회

판매처: CU 전국 매장 (일부 제외 가능)
판매가: 1,900원
행사: 2+1 (6월 한 달간 한정)

닥터페퍼 제로 스트로베리 크림은 단순히 ‘딸기맛 탄산’이 아니다. 크림의 부드러움과 스파이스 탄산의 밸런스가 만들어낸, 지금 이 시대의 ‘뉴트로 감성 음료’다.


마무리 TIP

6월의 무더위를 달래줄 달콤하고 시원한 이색 제로음료가 궁금하다면, 오늘 CU에 들러 한 캔을 직접 경험해보자. 단, 한 캔으론 부족할 수 있다.

댓글